Member Login
로그인
도서검색
전체검색
온라인컨텐츠
독서교육콘텐츠
추천도서
인기도서
신간도서
우리학교자료검색
 
 
추천도서
> 도서검색 > 추천도서
 
��ϵ� ��õ�ڷᰡ ����ϴ�.
O tvN , 비밀독서단
워터멜론 슈가에서
리처드 브라우티건 지음;정정엽 옮김 | 비채 | 2007
일곱 가지 태양이 뜨는 워터멜론 슈가 마을 <미국의 송어낚시>의 저자 리처드 브라우티건의 소설. 일주일 동안 날마다 다른 색깔이 빛나는 태양을 가진 워터멜론 슈가 마을을 배경으로, 자연과 문명, 인간과 사회의 대립 속에서 미국인들의 이상에 대해 섬세하고 매혹적으로 그리고 있다. 워터멜론 슈가 마을, 이곳에서는 일주일 동안 날마다 다른 색깔의 태양이 빛난다. 그리고 그 색깔의 햇살을 먹고 자라는 일곱 가지 색깔의 워터멜론들이 있다. 사람들은 이 워터멜론 즙을 끓여서 얻은 워터멜론 슈가로 자신들이 원하는 물건을 만든다. 이 마을에서는 오두막집도, 들판도, 다리도 모두 달콤한 워터멜론 슈가로 만들어져 있다. 진하지 않으면서 은은하게 퍼지는 워터멜론 향기는 언제나 사람들에게 적당히 졸음을 자극한다. 하지만 늘 조용하고 평화롭게 보이는 이곳에서도 사랑과 배신, 그리고 '잊혀진 것들'로 인한 갈등이 시작되는데….
존재의 세 가지 거짓말
아고타 크리스토프 지음;용경식 옮김 | 까치 | 2014
몽상과 거짓말 사이를 오락가락하는 하나의 잔인한 우화! 밀란 쿤데라에 때때로 비교되는 동유럽의 작가 아고타 크리스토프의 3부작 소설 『존재의 세 가지 거짓말』. 20여 개 언어로 번역되어 철학자 슬라보예 지젝, 소설가 신경숙, 김연수 등 수많은 명사들의 추천을 받아온 작품이다. 이름의 철자 순서만이 다른 쌍둥이 형제 루카스(Lucas)와 클라우스(Claus)의 철저한 운명이 교차하는 《비밀노트》 《타인의 증거》 《50년간의 고독》을 한 권으로 엮었다. 제1부 《비밀 노트》에서 루카스와 클라우스 쌍둥이는 한 몸처럼 지내지만 제2부 《타인의 증거》에서는 각각의 삶을 살게 되던 두 사람의 기억이 제3부 《50년간의 고독》에서는 서로 공유되는 것은 물론이고 그들의 가족 관계마저 상호 모순을 드러낸다. 아이들의 폭력적인 암흑세계이며, 악마적인 진실의 소용돌이인 제1부와 1956년의 헝가리 반체제 혁명의 시기를 배경으로 사회주의 체제에서의 아이덴티티 상실을 그려낸 제2부 사회주의 체제의 붕괴에 의해서 나타나는 아이덴티티의 회복을 의미하는 제3부에 담긴 이야기에서 저자가 끊임없이 말하고자 하는 인간 존재와 그 아이덴티티의 불확실성을 마주하게 된다.
외눈박이 물고기의 사랑
류시화 지음 | 무소의뿔 | 2016
〈그대가 곁에 있어도 나는 그대가 그립다〉에 이은 류시화 시인의 두 번째 시집 『외눈박이 물고기의 사랑』. 이 시집은 1997년에 출간한 류시화 시인의 두 번째 시집 개정판이다. 시인이 서문에 썼듯이 초판본에 실었던 시들 중에서 여러 편을 수정하고, '마음에 들지 않는 시'들을 덜어냈다. 그러나 시 속에 담긴 시인의 시선은 변함이 없다.
커플
바르바라 지히터만 지음 | 해냄 | 2001
그와 그녀가 빚어낸 또 하나의 세계사, 세기의 커플 50. 어떤 영화보다 흥미진진하고 어떤 소설보다 감동적인 50편의 커플 이야기를 담았다. 각 커플들의 생애에 대한 자세한 소개와 커플간의 편지와 일기, 회고록, 관련 기사 등을 풍부하게 수록하고, 그들의 자취를 느낄 수 있는 책과 영화, 관광지 등을 추천한다. 300여 컷에 이르는 총천연색 화보로 커플들의 생생한 모습을 소개했다.
위대한 개츠비
F. 스콧 피츠제럴드 지음 | 민음사 | 2003
미국의 1920년대를 대표하는 걸작! 20세기의 가장 뛰어난 미국 소설로 꼽히는 스콧 피츠제럴드의 작품 『위대한 개츠비』. 1991년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교 출판부에서 출간한 ‘결정판’ 텍스트를 바탕으로 완역한 책이다. ‘재즈의 시대’였던 1920년대 미국을 배경으로 무너져 가는 아메리칸 드림을 예리한 필치로 그려냈다. 이 작품은 2013년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주연의 영화로 개봉되며 다시 한 번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데, 3D로 제작된 영화는 제66회 칸 국제영화제 개막작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제1차 세계대전 직후 미국의 사회상을 생생하게 묘사한 이 작품은 온갖 사치와 향락이 난무하던 시기를 배경으로 당시의 모습이 투영된 다양한 인물 군상을 등장시킨다. 화자인 닉 캐러웨이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그들의 모습을 한결같이 도덕적으로 타락한 부르주아지만, 개츠비는 다르다. 비록 외양은 허식으로 치장되어 있어도 꿈과 환상을 간직하고 그것을 성취하기 위해서 노력한다는 점에서 개츠비는 ‘위대하다’고 할 수 있다.
교수와 광인
사이먼 윈체스터 지음;공경희 옮김 | 세종서적 | 2016
살해범이 최고 권위의 옥스퍼드 영어 사전 편찬에 참여했다! 세계 각 지역에서 저널리스트로 활약해 온 사이먼 윈체스터는 어느 날 영국 속어 사전 편찬의 권위자인 조너선 그린이 쓴 《해를 따라가기》란 책을 읽는다. 《해를 따라가기》에는 그가 ‘《옥스퍼드 영어 사전》의 자원봉사자 중에 정신병에 걸려 살인을 저지르고 수용되어 있던 W. C. 마이너의 기여가 가장 컸다’는 짧은 언급이 실려 있었다. 『교수와 광인』은 이 언급을 발견하는 데에서 출발한다. 《옥스퍼드 영어 사전》 편찬에 평생을 바친 두 남자, 즉 사전의 책임 편집자였던 제임스 머리 교수와 정신 수용소에 갇힌 미국인 의사 마이너의 언어에 대한 지칠 줄 모르는 열정과 광기, 우정, 그리고 기묘한 삶과 《옥스퍼드 영어 사전》 이 어떻게 탄생하게 되었는지 흥미진진하게 그려낸다. 특히 살인범이 최고 권위의 사전에 1만여 개가 넘는 어휘를 기고하게 됐는지를 마치 추리 소설처럼 밝혀간다.
(위인전에 속은 어른들을 위한) 찌질한 위인전
함현식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5
찌질함은 위대함의 일부였다! 아내를 구타할 수밖에 없었던 김수영의 속사정, 고흐가 제 발로 정신병원에 찾아 들어간 이유, 허균의 이름이 조선 왕조에서 지워진 배경, 끊임없이 권위를 조롱하면서도 노벨상을 거부하지 못한 파인만의 속내, 자기애성 인격장애로 좌절과 도취를 반복했던 스티브 잡스의 이면 등 평범하다 못해 보잘것없어 보이는 위인의 이야기를 소개하는 『찌질한 위인전』. 우리는 완결된 위인들의 생애를 보고 있지만 당시 그들에게도 지우고 싶은 과거와 불안한 미래가 있었다는 사실은, 그들의 삶이 우리의 삶과 크게 다르지 않다는 점을 보여준다. 위인들의 내면적 상처가 ‘찌질한’ 모습으로 노출되는 과정, 그 상처와 한계를 극복하는 방식을 보여줌으로써 독자들도 하여금 인간적인 동질감을 끌어내고 생각지도 못한 위안을 건넨다.
트루 그릿
찰스 포티스 지음;정윤조 옮김 | 문학수첩 | 2011
미국 서부의 광활한 황야에서 펼쳐지는 서사시! 서부소설의 고전으로 평가받는 찰스 포티스의 대표작 『트루 그릿』. 서부 개척시대를 배경으로 열네 살 소녀가 아버지를 죽인 살인자에게 복수하기 위해 떠나는 모험담을 그린 소설이다. 당찬 소녀 매티 로스는 아버지를 죽이고 말과 돈을 훔쳐 달아난 톰 채니를 찾아 복수하기 위해 먼 길을 떠난다. 그 과정에서 무뚝뚝하고 퉁명하지만 '진정한 용기'가 무엇인지를 아는 애꾸눈 보안관 루스터 코그번을 찾아가 도움을 청하고 신참 보안관 라비프를 만나면서, 세 사람은 함께 톰 채니를 찾아 떠나게 된다. 이 작품은 1968년 존 웨인 주연의 영화 <진정한 용기>로 제작되어 큰 인기를 얻었고, 2010년 코엔 형제가 <더 브레이브>로 리메이크하여 아카데미상 10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었다.
매력 자본
캐서린 하킴 지음;이현주 옮김 | 민음사 | 2013
아름답고 매력적인 사람들이 독점해 온 성공의 비밀! 매력을 무기로 성공을 이룬 사람들『매력 자본』. 런던 정치경제대학 사회학과 교수를 거쳐 현재 런던 정책연구센터에서 연구위원으로 재직 중인 저자 캐서린 하킴이 2010년 옥스퍼드대학교 저널《유럽사회연구》에 발표해 세계적 화제를 불러일으킨 논문 ‘매력 자본’을 엮어 이 책에 고스란히 담아냈다. 저자는 자신이 만든 ‘매력 자본’은 경제 자본, 문화 자본, 사회 자본에 이어 현대 사회를 규정하는 제4의 자산이라고 이야기한다. 다양한 사례와 통계를 바탕으로 아름다운 외모, 건강하고 섹시한 몸, 능수능란한 사교술과 유머, 패션 스타일, 이성을 다루는 테크닉 등 사람을 매력적인 존재로 만드는 이 모든 자원이 일상을 지배하는 ‘조용한 권력’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데미안
헤르만 헤세 지음 | 민음사 | 1997
불안한 젊음에 바치는 헤르만 헤세의 영혼의 이야기! 현실에 대결하는 영혼의 발전을 담은 헤르만 헤세의 걸작 『데미안』. 독일 문학의 거장이자 노벨문학상 수상작가 헤르만 헤세의 자전적 소설이다. 1차 세계대전 직후인 1919년 에밀 싱클레어라는 가명으로 발표했던 작품으로, 열 살 소년이 스무 살 청년이 되기까지 고독하고 힘든 성장의 과정을 그리고 있다. 불안과 좌절에 사로잡힌 청춘의 내면을 다룬 이 작품은 지금까지 수많은 청년세대의 마음에 깊은 울림을 전하고 있다. 목사인 부친과 선교사의 딸인 모친 사이에서 태어난 헤르만 헤세는 회고적이며 서정성이 강한 신낭만주의적 경향의 작가로 출발했으며, 1차 세계대전을 거치면서 깊이있고 내면적인 사고를 갖게 돼 증오보다 사랑, 전쟁보다 평화가 더 아름다움을 강조했다. 이 작품에는 그가 평생에 걸쳐 추구해온 삶의 궁극적 의미가 담겨 있다. 낮과 밤, 의식과 무의식, 아폴로와 디오니소스, 지성과 관능, 각성과 도취 등 두 가지의 대립적인 세계 속에서 방황하는 싱클레어와 두 세계 중 어디에도 속해 있지 않고 다만 자기 자신에게 속해 있는 데미안의 이야기를 통해 자신의 세계를 잃어버린 인간의 고뇌, 고독하게 모색하고 지치도록 갈망하는 청춘의 고뇌를 그려보인다.
처음 페이지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블록(11 페이지) 마지막 페이지(11 페이지)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은 윈도우 XP, Vista, 7와 인터넷 브라우져 익스플로러 7.0~9.0을 지원합니다.
단, 사용자 PC환경에 따라 다르게 표현되거나 일부 기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우) 32255- 충남 홍성군 홍북면 선화로 22 충청남도교육청교육과정평가정보원
☎ 콜센터 : 1544-0079(전국), 041-640-1611(충남) ★ 운영시간 : 08:30~12:00, 13:00~17:30 / 토,공휴일은 휴무
COPYRIGHT ⓒ 1998~2009 MINISTRY OF EDUCATION, SCIENCE AND TECHNOLOGY ALL RIGHTS RESERVED.
Home   :   로그인   :   Contact Us   :   Sitemap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메일 무단수집 금지.
TOP
회원가입 ID/PW찾기 마이페이지 로그아웃 회원정보수정 독후활동지도 로그아웃 회원정보수정